인성교육 | 도덕적 품성, 폭넓은 교양 및 실천적 지혜 함양 |
---|---|
융합교육 | 전문지식, 통섭적 사고와 개방적 협업 능력 배양 |
소통교육 | 이웃, 사회, 세계와 공감하고 교류하는 능력 함양 |
대학의 인재양성 목표인 인성, 융합, 소통교육의 이념을 바탕으로 특수보육과 관련된 전문지식과 수업기술의 습득 및 참된 품성의 함양을 통하여 현장에서 장애영유아들에게 특수보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장애가족은 물론 이웃을 향한 따뜻한 사랑과 나눔을 실천할 수 있는 장애영유아 보육교사를 양성함.
- 어린이집의 장애영유아 보육교사(국공립 장애통합 어린이집, 장애전담 어린이집, 일반 어린이집)
- 복지관 조기교육실
- 사설 특수치료실 및 조기교실
- 기타 유아교육 및 유아특수교육 관련 기관 (상담실 외)
장애영유아 보육교사
장애영유아 보육
장애통합 어린이집, 특수교육 관련기관, 복지센터 등 특수유아에 대한 이해를 요구하는 직종